본문 바로가기
패션

발렌시아가의 주요 디자인 요소와 영향력

by A.RO 2023. 7. 8.
반응형

발렌시아가는 스페인 출신의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가 1917년에 설립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발렌시아가의 주요 디자인적인 요소는 볼륨감과 부피감을 바탕으로 한 오버사이즈 디자인입니다. 이러한 그의 독특한 실루엣은 패션계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현재 디렉터인 데미나 바잘리아마 만든 트리플 S스니커즈와 스피디 백으로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발렌시아가

발렌시아가(Balenciaga)는 스페인 출신의 디자이너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Cristobal Balenciaga)가 1917년에 설립한 고급 패션 브랜드입니다. 발렌시아가는 종래의 패션 원칙에서 벗어난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그 선구적인 스타일로 패션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는 높은 예술적 학문과 정교한 기술, 개성에 뛰어난 디자이너로 럭셔리하고 대담한 디자인의 오버사이즈 스타일을 창조합니다. 그의 작품은 창조적인 볼륨감 조절과 우아함의 완벽한 균형을 보여줍니다. 그는 일관되게 독특하고 신선한 디자인을 매 시즌 선보였는데, 이러한 그의 디자인은 현대의 패션에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였습니다. 발렌시아가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2001년 프랑스의 글로벌 패션 그룹 케어링(Kering) 소속으로 편입되었고 그 이후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 협업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2015년부터는 보테가 베네타 출신 데미나 바잘리아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체제를 이끌며 브랜드의 명성과 규모를 높어왔습니다. 그의 영향으로 발렌시아가는 베스트셀러인 트리플 S 스니커즈와 스피디 백 같은 대중적인 아이템을 선보이며, 패션계에서 지속적으로 트렌드셋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요소

발렌시아가는 특유의 디자인과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가 다루었던 주요 디자인 요소 중에 자인 요소를 살펴보면 오버사이즈 디자인을 가장 먼저 꼽을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를 최초로 선보인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풍성한 부피감과 크기를 가지고 있는 옷은 발렌시아가의 대표적인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오버사이즈에 더하여 볼륨감을 가진 부피감 역시 발렌시아가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적 요소는 타 브랜드와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면서 발렌시아가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쌓아갔습니다. 더 살펴보면 발렌시아가의 디자인은 대체로 실험적인 요소와 혁신적인 요소를 통해 대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기존의 패션에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해석하면서 독특하면서도 아주 세련된 디자인 조합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발렌시아가는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과 함께 고정적이지 않은 혁신적인 스타일로 인해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으며 패션계에서 큰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영향력

발렌시아가의 디자인은 그 당시의 시대와 패션계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 시기별로 살펴보면, 1920년대 후반부터 1930년대 초반까지는 디올(Dior)이나 샤넬(Chanel)과 같은 브랜드들과 비슷한 선호도를 가지고 있었으며 여성들을 위한 일상적인 의상 디자인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발렌시아가는 실루엣적으로 굴곡과 구성요소에 집중하였으며, 기능적인 측면까지 더하여 두 가지 요소를 적극적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중기로 넘어가면 발렌시아가는 넘칠 정도로 풍성한 캉캉 스커트와 볼륨감과 부피감이 있는 여성용 드레스를 디자인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런 매력적인 디자인을 통해 발렌시아가는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패션계를 이끌어 가는 선두주자의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발렌시아가는 고객층의 요구에 따라 몇몇의 제품을 보다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오버사이즈의 실루엣이나 박스형 가방, 볼륨감 등의 고유한 스타일은 유지하면서도 이를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하면서 고객의 요구와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조화롭게 융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