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발렌티노의 이야기, 디자인 철학과 명언

by A.RO 2023. 7. 7.
반응형

발렌티노는 발렌티노 가라바니에 의해 1960년에 설립된 브랜드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존중하고 강조하는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디자인 철학은 여성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살려줄 수 있도록 여성성과 생동감 있는 색감을 사용하는 것으로 다양한 명언을 통해서 그가 얼마나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발렌티노 이야기

발렌티노(Valentino)는 고급 브랜드로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입니다. 발렌티노 가라바니(Valentino Garavani)에 의해 1960년에 설립되어 로마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초기 작품은 대규모 하이패션 하우스를 기반으로 우아한 스타일을 주로 선보였고 럭셔리한 소재를 사용하여 장인들의 수작업을 통한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발렌티노는 1960년대 후반부터 2008년까지 브랜드 창립자인 발렌티노 가라바니가 직접 디자인을 맡아 매 시즌 호평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발렌티노는 숄더백, 펌프스, 힐 등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여성용 가방과 구두, 그리고 럭셔리한 의류 라인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컬렉션을 확대하였습니다. 특히, 레드 드레스인 '발렌티노 레드(Valentino Red)'는 런웨이 컬렉션에서 크게 인기를 모았으며 여성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발렌티노는 배우와 모델, 그리고 정치인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패션계에 브랜드의 영향력을 강화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하게 쌓아갔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유명인사들이 발렌티노 제품을 착용하게 되면서 발렌티노 브랜드는 더욱 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발렌티노 가라바니가 은퇴를 선언한 후, 브랜드는 세계적인 패션 그룹인 LVMH와 계열사인 Mayhoola에 매각되었습니다. 이후부터는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와 피에르 파올로 피촐리(Pierpaolo Piccioli)의 이중 체제로 디자인을 이어나가면서 발렌티노의 이미지를 이어 나갔습니다. 그 후 2016년에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되면서 피에르 파올로 피촐리가 독립적으로 발렌티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게 되었고, 지금까지 발렌티노는 남성복과 여성복, 액세서리 및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디자인 철학

발렌티노(Valentino) 브랜드의 디자인적 특징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우아함과 여성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드레스를 많이 디자인하였고, 의류 이외의 신발이나 액세서리를 포함한 모든 제품에도 이러한 철학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 발렌티노의 제품은 깃털 같은 화려하고 정교한 레이스를 주로 사용하고, 실크와 같은 고급 소재를 메인으로 한 디자인이 많이 때문에 모든 제품에서 높은 수준의 디테일과 완성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발렌티노는 화려한 색상의 팔레트를 사용하여 옷에 넘치는 생동감과 에너지를 불어넣었습니다. 특히 레드 컬러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로서, 발렌티노 레드라 명명되어 불릴 정도로 발렌티노의 대표 컬러가 되었습니다. 또 발렌티노는 로맨틱한 감성과 고전적인 미학을 중요시하였는데 여기에 현대적인 스타일에 접목하여 시대에 맞는 패션을 연출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처럼 발렌티노의 디자인적 특징은 우아함과 여성성, 고급스러움, 아름다운 컬러 사용, 로맨틱함과 고전적 미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철학은 지난 60여 년간 발렌티노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인기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명언

발렌티노 가라바니는 많은 명언을 남겼는데 이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것으로 브랜드와 큰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아름다움 그 자체는 온전히 완벽할 필요가 없다. 이상적인 미모는 오히려 지루하다."라는 말은 남겼는데 이는 외모만으로 아름다움을 판단하지 않고, 캐릭터와 개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성적이고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발렌티노의 아이템들을 통해 본인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또 "패션은 예술과 연결되어 있지만, 예술은 패션이 드러나게 하는 수단일 뿐입니다. 결국, 패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의 실루엣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라는 말을 통해 옷을 통해 여성의 실루엣을 더욱 아름답고 돋보이게 만들고 싶어 했던 그의 디자인 철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존중받으려면 존중해야 한다. 여성은 언제나 아름다워야 한다. 그것이 왜 이제야 중요해진 것처럼 여겨지는지 이해할 수 없다."라는 말을 해석해 보면 그는 여성을 존중하고 여성들이 언제나 아름다울 수 있도록 노력했던 그의 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발렌티노가 남긴 명언들을 살펴보면 그는 언제나 여성의 아름다움을 존중하고 강조하였고, 이는 그의 디자인 철학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설명해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